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돈의 미래

돈의 미래 (짐 로저스 지음)

여름휴가 중에 이 책이 눈에 들어와 오랜만에 정독을 해보았다.

 

책의 저자인 짐 로저스는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리우며, 책의 전반에 걸쳐서 본인의 오랜투자경험을 토대로 얻은 세계경제의 흐름과 미래에 대한 의견을 저술하고 있다. 또한, 시간불변하는 공통된 인간 본성을 지적하며 반드시 역사를 알아야할 이유, 사물 본질을 꿰뚫어보고 시선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갖기 위한 철학적 사고의 필요성, 수학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책은 분량이 많지않고 가독성이 좋아 금방 읽을 수 있었고, 저자의 오랜경험치로 바라본 세계시장, 사회에 대한 현실적이고 날카로운 시선을 독자의 입장에서 새롭게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아래는 좋았던 챕터를 일부발췌한 내용이다.

 

마흔 번 실패해도 세 번 성공하면 된다
...
나는 이 책을 읽는 당신을 비롯해 그 누구도 포기하지 않기를 바란다.
살아 있으면 5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났을 때 '다행이다. 견뎌냈더니 행복한 인생이 기다리고 있었구나'라고 깨달을 것이다. 상황이 악화되더라도 언젠가는 반드시 좋아지고 변화하기 때문이다.
...
투자 세계에는 "손실을 줄이고 성공을 거두라"라는 격언이 있다. 이 말은 마흔 번의 실패와 세 번의 성공이 다르지 않다는 뜻이다. 세 번 크게 성공해서 마흔 번의 실패로 입은 손실을 메우고 큰 이익을 확보할 수 있다면 실패해도 상관없다. 큰 성공을 거두고 그 후에 실패했다면 손실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이 세계의 철칙이다.
기억하라. 중요한 것은 실패를 딛고 최후에 성공하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